무직자도 이용가능한 소액대출

3eymall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등 일반적으로 대출심사를 받기 위해서는 재직/사업영위 증빙서류와 소득증빙 서류는 기본이며 신청인에 따라 혹은 대출상품에 따라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들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무직자의 경우에는 재직증빙 서류는 물론 소득증빙서류도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소액대출

그렇다면 무직자는 제도권내의 대출이용이 불가능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2금융권은 물론 1금융권에서도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데 바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이 한도가 더 많을 수는 있겠지만 금리가 높으며 무엇보다 1금융권 이용시보다 2금융권 이용시에 신용도 하락의 폭이 더 크기 때문에 1금융권으로의 복귀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시중의 1금융권 모든 은행에서 무직자도 이용가능한 소액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상품별로 상이하지만 대부분 직업이 없어도, 소득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모바일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몇번의 터치 만으로 대출실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200만원, 300만원 등 다양한데요. 본인의 주거래 은행의 상품과 타행의 상품과 비교했을때 한도나 금리 조건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우대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실행을 하는것이 낫습니다.

소액대출 상품 이용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종종, 소액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이라는 것의 본질을 잊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소액상품도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를 할 경우 연체이자 발생은 기본이며, 연체기록이 남고, 나아가 연체자 등재 등으로 신용점수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 중 인기있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은행은 농협과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카카오뱅크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여성무직자대출(https://www.3eymall.co.kr/)

Leave a Comment